생활정보 [Lifestyle Info]

콜라의 재발견, 콜라 활용법

expressionism 2016. 12. 5. 18:30
반응형


콜라의 재발견, 콜라 활용법


안녕하세요. expressionism입니다.
이번에는 콜라의 재발견, 콜라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톡 쏘고 시원한 맛으로 먹어야 제 맛인 탄산음료!

그 탄산음료의 대표주자이면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콜라의 놀라운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 첫번째). 콜라로 탄 냄비의 그을음을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

탄 냄비에 탄 부분이 잠길 정도로 콜라를 붓고, 중불에서 펄펄 끓여준 다음, 끓인 콜라를 버리고 수세미로 씻어내면 냄비가 깔끔하게 씻겨진다고 합니다.

콜라와 같은 산성 물질은 금속과 금속의 산화물을 비롯해서 많은 물질들을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탄 냄비도 원래 상태로 돌아올 수가 있고, 같은 원리로, 녹이 슨 것도 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즉, 녹이 슨 폐차를 새 차로 만들 수 있는 것도 콜라 하나면 된다고 하는데요.

차량의 녹이 슨 부위에 콜라를 뿌리고 슥슥 닦아주면 누렇게 녹이 슨 곳에 은빛광이 나게 된답니다.

따라서, 탄 냄비와 녹이 슨 곳은 콜라로 해결이 된답니다.

◆ 두번째). 머리카락에 붙은 껌도 떼어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머리카락을 담글 수 있을 양 만큼의 콜라를 용기에 붓고, 껌이 붙은 부분의 머리카락을 담그면 되는데, 15분 정도 담궈있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콜라에 머리카락을 담근지 15분 뒤에는 머리카락에 붙은 껌이 손쉽게 잘 떨어진다고 합니다.

콜라 속에는 약 10% 내외의 당이 포함되어 있는데, 껌 속의 고무성분은 당과 접촉을 하게 되면 약해지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껌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서 머리카락으로 부터 쉽게 떼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 세번째). SNS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콜라고백법!

콜라의 검은 색을 이용해 콜라의 페트병 바깥쪽에 검은 펜으로 미리 편지를 쓰는 방법인데요.

상대방이 콜라를 마셔야만 편지글을 볼 수 있는 독특한 고백 방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