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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5 : 블로그의 홍보효과와 가치

expressionism 2016. 11. 18.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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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5 : 블로그의 홍보효과와 가치


■ ⭐️⭐️ 블로그의 홍보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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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블로그는 정보역할로서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2. 블로그는 여러 SNS도구들과 연동되어 컨텐츠 확산이 수월하다. --> 즉, 블로그에 올려진 콘텐츠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로 확산되기 쉬우며, 블로그의 기능만으로 카페나 이메일 전송등으로 컨텐츠를 유통, 확산할 수 있다.
3. 블로그에 컨텐츠를 올리면 인터넷 포털에 노출된다[1석4조].




■ ⭐️⭐️ 1석4조의 노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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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즉, 블로그영역, 이미지영역, 동영상영역, 웹문서영역에 각각 노출이 되어 1석4조의 효과.
● 검색을 하면 블로그, 동영상 등 각 영역별로 검색이 된다.
● 블로그의 컨텐츠는 각 영역에 노출이 된다.



■ ⭐️⭐️ 블로그의 홍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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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그림)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을 광고비용으로 환산하면 그 가치는 무궁무진하며, 다른 키워드로도 검색이 되므로 유입인원은 더 많습니다. 더구나, 블로그 운영에는 광고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는 비용 지출없이 여러곳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 ⭐️⭐️ 블로그 최적화 메뉴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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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검색에 노출을 원한다면 메뉴를 잘 짜야 한다.
블로그 메뉴를 최적화시켜야 상단 노출 가능성이 높다.
검색엔진의 눈으로 블로그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블로그를 검색엔진의 눈으로 들여다보아야 하며, 검색엔진의 시각으로 메뉴를 만들어야한다.
검색엔진은 심각한 색맹이다.---> 동영상, 이미지, 플래쉬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검색엔진은 글자로 된 키워드만 인식하고 검색이 된다. 그리고, 검색엔진은 앞에 있는 글자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검색을 위해선 블로그의 제목 작성이 가장 중요하다.
블로그 메뉴는 키워드의 조합으로 만들어야 한다.
1. 블로그 메뉴는 고객이 찾는 키워드로 제작 = 즉, 고객이 어떻게 검색할 것인가에 맞춰 메뉴를 만든다. 또, 검색이 될 수 있는 키워드로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2. 신뢰를 주어라![주인장은 누구?] = 즉, 블로그에서 전문가적인 신뢰성이 느껴져야 한다. 또, 주인장 소개글은 사람들로부터 신뢰감을 얻을 수 있다.
3. 안심 + 혜택 [후기, 이벤트] = 즉, 운영자의 말보다 경험한 사람의 '후기'가 더 설득력 있다. 또, 이벤트에 대한 메뉴가 있어야 한다. 즉, 경쟁업체가 많기 때문에 특별한 이벤트를 보여줘야 한다. 상단메뉴에는 후기와 이벤트 메뉴가 있는 것이 좋은데, 후기는 신뢰감과 안심을 줄 수 있고, 이벤트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손님들에게 이득을 줄 수 있다.




■ ⭐️⭐️ 블로그의 여러가지 기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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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미지에 서명 넣기 : 즉, 블로그 안에 나만의 로고를 넣어 저작권을 보호한다. 또, 사진을 그냥 올리면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CCL로고를 넣어 올릴수도 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에도 사진에 로고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와같이 서명을 넣어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고, 저작권 침해를 막을 수 있다.
2. 스토리포토 활용하기 : 스토리포토는 여러장의 사진에 모양을 주고 꾸며서 올릴 수 있다.
3. 투표를 통한 고객의 needs와 wants 알아보기 : 투표를 통해 내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들의 성향이 어떠한지 알아볼 수 있도록, 투표를 통해 블로그를 전략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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