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5 : 블로그의 홍보효과와 가치
■ ⭐️⭐️ 블로그의 홍보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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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블로그는 정보역할로서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2. 블로그는 여러 SNS도구들과 연동되어 컨텐츠 확산이 수월하다. --> 즉, 블로그에 올려진 콘텐츠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로 확산되기 쉬우며, 블로그의 기능만으로 카페나 이메일 전송등으로 컨텐츠를 유통, 확산할 수 있다.
3. 블로그에 컨텐츠를 올리면 인터넷 포털에 노출된다[1석4조].
■ ⭐️⭐️ 1석4조의 노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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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즉, 블로그영역, 이미지영역, 동영상영역, 웹문서영역에 각각 노출이 되어 1석4조의 효과.
● 검색을 하면 블로그, 동영상 등 각 영역별로 검색이 된다.
● 블로그의 컨텐츠는 각 영역에 노출이 된다.
■ ⭐️⭐️ 블로그의 홍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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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그림)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을 광고비용으로 환산하면 그 가치는 무궁무진하며, 다른 키워드로도 검색이 되므로 유입인원은 더 많습니다. 더구나, 블로그 운영에는 광고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는 비용 지출없이 여러곳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 ⭐️⭐️ 블로그 최적화 메뉴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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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털 검색에 노출을 원한다면 메뉴를 잘 짜야 한다.
● 블로그 메뉴를 최적화시켜야 상단 노출 가능성이 높다.
● 검색엔진의 눈으로 블로그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 블로그를 검색엔진의 눈으로 들여다보아야 하며, 검색엔진의 시각으로 메뉴를 만들어야한다.
● 검색엔진은 심각한 색맹이다.---> 동영상, 이미지, 플래쉬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검색엔진은 글자로 된 키워드만 인식하고 검색이 된다. 그리고, 검색엔진은 앞에 있는 글자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검색을 위해선 블로그의 제목 작성이 가장 중요하다.
● 블로그 메뉴는 키워드의 조합으로 만들어야 한다.
1. 블로그 메뉴는 고객이 찾는 키워드로 제작 = 즉, 고객이 어떻게 검색할 것인가에 맞춰 메뉴를 만든다. 또, 검색이 될 수 있는 키워드로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2. 신뢰를 주어라![주인장은 누구?] = 즉, 블로그에서 전문가적인 신뢰성이 느껴져야 한다. 또, 주인장 소개글은 사람들로부터 신뢰감을 얻을 수 있다.
3. 안심 + 혜택 [후기, 이벤트] = 즉, 운영자의 말보다 경험한 사람의 '후기'가 더 설득력 있다. 또, 이벤트에 대한 메뉴가 있어야 한다. 즉, 경쟁업체가 많기 때문에 특별한 이벤트를 보여줘야 한다. 상단메뉴에는 후기와 이벤트 메뉴가 있는 것이 좋은데, 후기는 신뢰감과 안심을 줄 수 있고, 이벤트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손님들에게 이득을 줄 수 있다.
■ ⭐️⭐️ 블로그의 여러가지 기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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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미지에 서명 넣기 : 즉, 블로그 안에 나만의 로고를 넣어 저작권을 보호한다. 또, 사진을 그냥 올리면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CCL로고를 넣어 올릴수도 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에도 사진에 로고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와같이 서명을 넣어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고, 저작권 침해를 막을 수 있다.
2. 스토리포토 활용하기 : 스토리포토는 여러장의 사진에 모양을 주고 꾸며서 올릴 수 있다.
3. 투표를 통한 고객의 needs와 wants 알아보기 : 투표를 통해 내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들의 성향이 어떠한지 알아볼 수 있도록, 투표를 통해 블로그를 전략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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