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SNS마케터

chapter 7 : 트위터의 특징

expressionism 2016. 11. 20. 08:30
반응형


chapter 7 : 트위터의 특징



■ ⭐️⭐️ 트위터란?
==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에 미니홈페이지의 '친구맺기' 기능과 메신저 기능을 한데 모아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2006년 3월 개설이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류하는 '빠른 소통'이 가장 큰 특징으로, 뉴스 채널인 CNN을 앞지를 정도의 파급력을 자랑하는 1인 미디어세상의 정보유통망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 ⭐️⭐️ 트위터의 특징
==
1.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2. 방송을 닮은 동시적 확산성과 기록성을 가진다.
3. 유명인이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4. 타 분야의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다.
5. 기업, 미디어 혹은 정부기관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가능.
6. 자신의 생각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이나 전문적인 조언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얻을 수 있다.
7. 자신의 업무 분야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도 가능하다.




■ 트위터의 파급 효과
==
ⓐ 리트윗 버튼 한번으로 동시다발적으로 확산.
ⓑ 언론과 닮은 트위터는 실시간 네트워킹 가능.



■ ⭐️⭐️ 트위터 마케팅의 6가지 장점
==

1. 실시간 소통마케팅[쌍방향커뮤니케이션] : 직간접적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다.
2. 체험단 모집[보다 쉽고 빠르게]
3. 최단기간 파급효과[무한RT로 빠른 확산] : 실시간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
4. 충성고객 확보[공통관심사 공유]
5. 기업메세지 전달 효과
6. 다양한 인맥 형성[기업가/정치인/연예인] : 트위터는 경계가 없다. 또한, 트위터는 소통을 중요시하는 마케팅 툴이다.



■ ⭐️⭐️ 트위터 운용 및 비즈니스 활용 방법(트위터 마케팅 활용 방법)
==
1. 트위터는 소통을 중요시하는 마케팅 툴이다.
- 일방적인 정보전달은 스팸으로만 인식되기 쉽다.
- 즐거운 타임라인과 진실성을 가지고 트윗하기.

때로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어 자신의 트위터를 홍보하라.
2. 일정한 자신의 색(전문성)을 나타내라.
- 개인의 브랜드 및 기업의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분야에 맞는 전문적인 트윗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로는, 사람들의 호기심과 정보를 충족시키고, 파워 트위터를 공략하여 협업 마케팅을 하라.
3. 트위터를 즐기며 소통하기!
- 나의 팔로워들과 내 삶의 일부를 공유하고 친근감을 형성.




■ ⭐️⭐️ 타 플렛폼과 연동하기
==
1. 블로그/카페/홈페이지와 접목하라!
2. 최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
3. 트위터는 장점이자 단점인 빠른 속도로 인해 전달하는 140자의 단문 메세지로는 한계가 있다.
4. 자신의 프로필에 블로그/카페/홈페이지 주소를 기입해서 노출시켜라.
5. 자신이 전달하려는 이벤트나 정보를 1차적으로 블로그/카페/홈페이지에 올린 뒤 링크로 유도하라.
6. 110자 이내의 메시지를 작성하라!
7. 다른 사람이 코멘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