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SNS마케터

chapter 8 : 트위터 활용 방법

expressionism 2016. 11. 21. 08:30
반응형


chapter 8 : 트위터 활용 방법



■ ⭐️⭐️ 트위터 용어 정리
==
1. 타임라인 : 내가 팔로잉한 사람들이 글을 쓰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곳.
2. 팔로잉(following) : 내가 관심있는 사람, 쉽게 말해서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
※ 팔로잉한 상대방이 글을 올리면 내 타임라인에 글이 뜬다. 하지만, 내가 쓴 글은 상대방의 타임라인에 뜨지 않는다.
3. 팔로워(follower) : 나에게 관심이 있어하는 사람, 쉽게 말해서 나와 친구가 되고 싶거나 나의 글을 받아 보기를 원하는 사람.
※ 나의 팔로워가 글을 올리면 내 타임라인에 글이 올라오지 않고, 내가 쓴 글은 나의 팔로워의 타임라인에 뜨게 된다.
4. 맞팔(서로 팔로잉) : 양쪽 타임라인에 모두 글이 뜨게 된다.
5. 리트윗(Retweet) : 다른 사람의 트윗을 자신의 타임라인으로 퍼가는 행위. 메세지에 RT라는 표현이 붙는다. 원문을 살려 팔로워들에게 보여주고 싶으면 리트윗을 누르면 된다.
6. 멘션 : 쉽게 말해 특정 사람에게 답글을 다는 것을 말한다.
7. 해쉬태그(#) : 해쉬태그는 쉽게 한가지 주제로 이야기할 때 검색하기 쉽게 해주는 트위터의 고유태그로 "#단어" 형태로 사용한다.




■ 트위터는 프로필에 URL을 등록하면 직접적인 고객 유치 가능!



페이스북은 관계가 깊고 확산성이 낮다. 하지만, 트위터는 관계가 얕고 확산성이 깊고 휘발성이 강한 툴이다. 따라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 두가지를 연동해서 사용하게 되면 페이스북도 관리가 안되고 트위터도 관리가 안되게 된다. 따라서, 이 둘은 연동하지 말고 각자 따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



■ 트윗애드온즈(twitaddons)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연동 가능! 그리고, 트윗애드온즈는 친구관계를 화면을 통해 알 수 있다.



■ 트위터의 제한사항
==
팔로잉 2000명 이상 부터는 팔로워가 팔로잉의 90% 이상 되어야만 계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수 있다.
1시간에 팔로잉, 팔로워 포함 100명 이상 진행 시 계정 정지됨.



■ 나와 비슷한 성향의 트위터 계정을 찾아 팔로워 선팔하면 트위터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