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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본격 운영 개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종합지원팀 (☎ 044-200-4912)
상품·안전 정보제공에서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 전 단계를 지원하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이 2018년 1월부터 본격 운영됩니다.
▣ 동 포털은 여러 기관이 생산하는 상품 안전 정보를 종합하여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기관별ᆞ분야별 로 분산되어 있는 피해구제 신청창구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 상품구매단계에서 소비자가 상품 등의 정보를 조회하면 과거 리콜, 피해사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행복드림에 상품 구매사실을등록하면사후위해발생시모바일등을통해고지및피해구제안내
** 행복드림과 피해구제기관을 연계하여 온라인(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상담접수, 피해구제 신청 및 결과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
▣ 올해 3월 33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1단계 서비스를 개시한데 이어, 57개 기관과의 추가 연계를 통해 내년부터는 더욱 확대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진배경 : 소비자맞춤형정보제공및신속한피해구제지원
•주요내용 : 종합적인 상품 안전 정보 제공 및 피해구제 통합창구를 제공하는 소비자종합지원 시스템 운영 개시
•시행일 : 201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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