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지는 주요제도◆/2018년 달라지는 주요제도

철갑탄까지 방호 가능한 방탄복 보급

expressionism 2018. 2. 28. 09:30
반응형

철갑탄까지 방호 가능한 방탄복 보급.

국방부 물자관리과 (☎ 02-748-5727)


우리 군 장병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2018년부터 북한군의 철갑탄까지 방호할 수 있는 방탄복 을 보급합니다.


▣ 그간 우리 군의 북한군 AK-74소총의 강심탄인 7N10을 방호할 수 있는 다목적방탄복을 업체투자로 개발하여, ’14년부터 수의계약으로 보급을 해왔습니다.

※ 탄환의 관통력은 권총탄 → 보통탄(납탄) → 개량탄(강심탄) → 철갑탄 순

▣ 그러나, ’16년 3월 감사원에서 ‘철갑탄에 뚫리는 방탄복’에 대한 지적이 있은 이후, 철갑탄까지 방호 할 수 있는 방탄복을 국내에서 생산하여 조달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습니다.

- 국방기술품질원에 의뢰하여 철갑탄을 방호할 수 있는 방탄복 조달을 위한 국내기술수준조사를 실시(’16.1 월~’17.2월)하였으며, 국내 방탄복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업체 설명회(’16.8월)를 개최하였습니다.

- 올해 두 차례 실시한 방탄성능시험결과(’17.8월, 10월) 국내 복수업체가 군에서 요구하는 방호성능을 충족하여, 철갑탄까지 방호할 수 있는 방탄복을 경쟁계약으로 조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 동안 특전사 대테러 요원 등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일부 병력에 한하여 철갑탄을 방호할 수 있는 방탄 복을 해외에서 구매해 보급해왔으나, ’18년부터는 철갑탄을 방호할 수 있는 방탄복을 국내에서 조달하여 각 군에 확대 보급할 예정입니다.

▣ 철갑탄를 방호할 수 있는 방탄복 보급에 따라, 우리 군 장병들이 보다 안전한 여건 속에서 임무에 전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진배경 : 장병들의 생존성을 보장하고, 개인 전투역량 강화


•주요내용 : 철갑탄까지 방호할 수 있는 방탄복 보급


•시행일 : 2018년 3월 (업체 납기시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