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지는 주요제도◆/2020년 2월부터 달라지는 주요제도

AI(챗봇) 기반, 언제·어디서나 민원상담·신청 서비스 시행

expressionism 2020. 2. 13.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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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챗봇) 기반, 언제·어디서나 민원상담·신청 서비스 시행

 

 

병무청 정보기획과 (☎ 042-481-2646)

 

챗봇과 대화로 상담하고 민원 신청도 가능한 대화형 인공지능 민원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 그동안 한정된 상담원과 상담시간으로 인해서 대기시간이 발생하고 원하는 시간에 상담이 제약되는 등 많은 불편이 있었습니다.

 

▣ 앞으로 단순한 민원은 AI기반 민원상담 챗봇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대기시간 없이 즉시 상담이 가능하며, 입영연기 등 39종의 민원은 대화형 민원신청 시스템을 통해 상담과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상담원은 고충민원과 심화상담에 집중하여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병무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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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배경 = 신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병무민원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병역의무자 편의성 증대

 

•주요내용 = 

[1] 기존 : 민원상담소(09:00~18:00) 근무시간 민원상담 가능

     변경 : 단순상담 24시간×365일 민원상담 가능

[2] 기존 : 민원신청과 상담 별개의 절차로 진행

     변경 : 대화형 민원신청 시스템으로 상담과 동시에 민원신청 가능

 

•시행일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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