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Health Info]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비만 남성의 녹내장 위험

expressionism 2020. 3. 2. 19:45
반응형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비만 남성의 녹내장 위험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시는 분들 중에 비만한 남성분들이 계시다면 특히나 술을 강제로 권하지 말아야 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비만 남성은 녹내장의 위험이 높다는 국내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충남대학교 연구팀이, 건강검진을 받은 남성 중에 음주경험이 있고 또 체질량지수가 25 이상으로 비만인 65세 미만의 남성들 약 5백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일단은 술을 많이 마실수록 안압이 높았고, 술을 마실 때 얼굴이 빨개지는 비만 남성은 얼굴색이 변하지 않는 남성보다 안압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 안압은 녹내장 위험을 높이는 대표적인 요인 중에 하나인데요.

 

아직 정확한 인과관계에 대해서는 밝히지 못했지만, 역기를 들거나 관악기를 부는 것 처럼 얼굴을 빨개지게 하는 행동을 하면 혈압이 오르고 안압도 같이 높아지는 것 처럼, 술을 마시는 것도 이런 것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어쨌든, 녹내장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안압이 높아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인 만큼, 술을 마실 때 얼굴이 빨개지는 비만 남성은 최대한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을 했습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비만 남성은 그렇지않은 사람들보다 안압이 높아져서 녹내장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 소식이었는데요.

 

다른 연구들에서도, 술을 마시면 얼굴이 잘 빨개지는 것은 체질적으로 술이 안받는 증거인데요.

 

이렇게 우리 몸이 나에게 보내는 신호들, 사인들을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