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Health Info]

코로나19 재감염자의 사망 위험

expressionism 2022. 7. 19. 22:00
반응형

 

  코로나19 재감염자의 사망 위험  

 

요즘에 다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어서 참 마음이 아픈데요.

이 코로나19에 재감염된 사람은 6개월 내에 사망할 위험성이 1회 감염된 사람보다 2배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워싱턴대학교 연구팀이, 재향군인의료시스템을 통해서 560만명의 의료기록을 분석했는데요.

이 중에서 코로나에 1회 걸린 사람은 25만명, 2회 이상 걸린 사람은 3만8천명 가량 이었습니다.

2회 이상 코로나에 걸린 사람은 1회 걸린 사람에 비해서 6개월 내에 사망할 위험이 2배 이상, 병원에 입원할 가능성은 3배 이상 높았구요.

폐와 심장문제, 또 당뇨나 신경질환 등을 겪을 위험도 더 컸습니다.

특히 재감염 환자들에게서는 흉통과 심장박동이상, 심장마비, 신부전, 혈전 등이 새롭게 보고되는 경우가 늘었는데요.

300x250


그러니까 처음에 코로나에 걸릴 때 보다 2번째 걸렸을 때 건강에 안 좋은 증상들이 더 많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처음 걸렸을 때와 다르게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백신 접종 여부와는 관계가 없었고, 또 재감염 등의 횟수가 늘수록 더 많았는데요.

연구팀은, 코로나19에 걸리고도 잘 지내는 사람이 많지만, 감염이 반복되면 새로운 위험을 일으킬 수 있고, 또 그 위험이 누적된다고 전했습니다.

한 번도 아니고 여러 번 이라면 상상하기조차 하기 싫고 겁이 나는데요.

코로나19 재감염자는 6개월 내에 사망 가능성이 2배 높다고 하니까 아무튼 한 번도 걸리지 않은 분들도 더욱 더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걸렸었더라도 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