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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2 : 폐쇄형 SNS와 모바일

expressionism 2016. 11. 15.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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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2 : 폐쇄형 SNS와 모바일


■ SNS중에서 폐쇄형 SNS에는 밴드와 카카오그룹이 있고, 반폐쇄형 SNS에는 카카오스토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SNS 중에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한 사례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SNS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 카카오스토리 활용사례 : 카카오스토리 또는 페이스북에 우리가게 OOO의 메뉴 사진을 친구분에게 공유해주시면 음료수 1병 서비스 드립니다. 또는 네이버블로그 포스팅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쓰기 등록 하시면 해산물 서비스 드립니다...... 등등.


⭐️⭐️ 폐쇄형 SNS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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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톡 =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95%이상 사용.
카카오스토리가 뜨는 이유 ===>
ⓐ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과 연동된다.
ⓒ 네트워크 정서가 한국적이다.
ⓓ 페이스북의 '무한확장성'에 비해 다소 폐쇄적.
● 카카오톡 활용 정보전달 사례 : LG U플러스, "LG에 불났어요"
● 네이버밴드 = 하나의 네이버밴드에 1천명과 소통할 수 있다.



■ 모바일 웹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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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PC검색보다 스마트폰으로 검색한다.
모바일 웹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어플 [모바일팜]을 활용하여 모바일 웹페이지를 제작!
포털검색에서 "모바일팜" 또는 "mobile farm"을 검색하여 모바일팜 사이트에서 모바일 웹페이지 제작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스마트폰으로 뮤직비디오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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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어플인 [Magisto 매지스토] --> 사진과 영상을 넣어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음 --> 매지스토에 있는 소스들은 거의 저작권이 오픈된 것들이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를 걱정할 필요 없음.



⭐️⭐️ 모바일 명함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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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모바일 명함 제작 어플을 활용해 모바일 명함을 만들어 문자나 카톡으로 보낼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 명함에는 사진이나 URL을 넣어 본인을 소개할 수 있다.
모바일 명함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들은, 나를 더 잘 표현하고 각인시키는 이미지, 일반명함에는 적지 못했던 자기소개, 클릭하면 바로 연결되는 연락처, 지도로 연결되는 주소, 온라인 세상에 흩어져있는 각종 SNS 링크, 나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콘텐츠 링크.



⭐️⭐️ 모바일 명함,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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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 = 고객을 만나기 전 미리 소개용으로 전달.
음식점 = 예약 고객에게 약도와 메뉴 정보 제공.
자동차 딜러 = 돌아간 고객에게 한번 더 각인.
펜션 = 직접 만날 수 없는 전화 문의 고객에게 홍보.




■ 모바일을 활용하여 스마트워크를 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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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주소록 어플과 네이버 캘린더 어플을 활용 --> 즉, 스마트폰의 주소록과 일정을 연동시킬 수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 분실이나 고장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어도 PC에서도 주소록과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또, 네이버 캘린더의 경우, 여러명이 단체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팀원끼리 일정을 공유하며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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