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 & Recipe

입맛 돋우는 향긋한 건강 별미, 달래전

expressionism 2018. 5. 25. 16:30
반응형


입맛 돋우는 향긋한 건강 별미, 달래전.


안녕하세요. expressionism입니다.
오늘, Cooking & Recipe에서 소개할 요리 레시피는 달래전 입니다.


■ 달래전 재료 : 달래 150g, 콩나물 150g, 바지락살 200g, 새우살 200g, 청주 약간, 소금 약간, 채 썬 홍고추 2분의1 개, 기름 2T
■ 반죽 재료 : 한 김 식힌 국물 1+2분의1 컵, 밀가루 1컵, 달걀 1개, 찹쌀가루 2T
■ 반죽 밑간 재료 : 맛간장 2T, 다진 마늘 2분의1 T, 참기름 1T


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콩나물은 머리와 꼬리를 떼어 손질해놓습니다.
<<<콩나물 머리는 따로 냉동 보관한 뒤 다른 국물 요리에 활용해 시원한 맛을 살려도 좋습니다.
콩나물의 효능을 살펴보면,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 탁월합니다.>>>

2. 달래는 둥근 뿌리를 칼등으로 살짝 눌러 으깬 뒤 5cm 크기로 썰어줍니다.
<<<달래의 둥근 뿌리는 납작하게 살짝 으깨주면 향이 진해지고 반죽에 섞을 때 겉돌지 않는답니다.
달래를 고를 때, 달래는 줄기가 짧고 뿌리가 통통한 것을 고르면 됩니다.
달래의 효능을 살펴보면, 달래는 알긴산이 풍부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끓는 물에 청주 약간, 소금 약간을 넣은 뒤 바지락살과 새우살을 넣어 데쳐주는데, 새우살은 5번 정도, 바지락살은 10번 정도 휘휘 저은 뒤 건져냅니다.

4. 새우살과 바지락살을 건져낸 다음 국물은 한 김 식히고, 데친 새우살은 소금 약간으로 밑간을 해둡니다.

5. 한 김 식힌 국물에 밀가루, 찹쌀가루를 풀어 섞어줍니다.

6. 여기에 맛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을 섞어 밑간을 합니다.

7. 여기에, 달걀을 넣어 고루 섞은 뒤 데친 바지락살과 데친 새우살을 섞어줍니다.

8. 여기에, 손질한 콩나물, 달래를 넣고 골고루 섞어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이 너무 물컹거릴 때는 밀가루를 추가해 섞어주면 됩니다.>>>

9. 팬에 열기가 올라오면 기름 2T를 두르고 중불에서 반죽을 올려 골고루 펴서 부쳐줍니다.

10. 여기에, 채 썬 홍고추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부칩니다.

11. 마지막으로, 부친 전을 먹기 좋게 썬 뒤 접시에 담아주면 달래전이 완성됩니다.


입맛 돋우는 향긋한 건강 별미, 달래전!

반응형